[더연합타임즈, 이영신기자] 전라북도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소식을 생생하게 담은 소식지『전라북도의회 2020여름호(제71호)』가 발간됐다.
여름호는 도의회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의 의정활동 포부가 담겼다. 송지용 의장과 최영일·황영석 부의장 등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을 성실하게 이어가고 지역현안에 적극 대응해 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전북발전을 이끄는 도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11대 도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결산 내용도 정리됐다. 전반기 도의회는 현장을 찾아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대안을 활발하게 제시하는 등 지역밀착형 의정활동을 보였다.
소식지에는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이뤄진 제371회 임시회와 2019회계연도 결산안 심의가 있었던 제372회 정례회기에 진행된 의정활동 내용이 정리됐다.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과 5분 발언 내용이 요약됐다. 5분 발언은 QR코드를 심어 동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지면을 통해 지역구 의원도 만날 수 있다. 이번 호에는 오평근(전주2) 최찬욱(전주10) 두세훈(완주2) 김만기(고창2) 김기영(익산3)의원을 만났다. 이밖에도 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풍성하다.
의회소식지는 도의회 홈페이지(http://www.assem.jeonbuk.kr) 에서 전자책으로 볼 수 있으며, 신청하면 무료로 보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