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연합타임즈, 정호복기자] 여름의 계절적 요인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기존에 유행했던 슬리퍼와 운동화를 포함한 실용적인 스타일이 더 인기를 끌어 모으고 있는것으로 밝혀졌다.
전염병 발병 이후 체육관과 피트니스 센터가 문을 닫자, 대부분이 소비자들은 실내에서 운동을 시작하면서 피트니스 신발과 의복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COVID-19로 인한 경기 침체 기간 동안 러닝슈즈 사업이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 패션 부문에서 편안함이 소비자의 중요한 우선순위로 자리 잡혀 운동화, 낮은 구두 등과 같은 제품들이 앞으로 주로 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NPD에 의하면, 바이러스 발병 이후 신발 판매의 약 30%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졌지만, 다수의 실매장의 폐쇄로 온라인 판매가 더울 활성화될것으로 예상된다.
젊은 소비자들이 자신이 평소 신뢰하던 브랜드 제품에 소비를 하는 경향이 보여 신발 업계에서는 사회적 책임감과 친환경 의식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동하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사회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신발 시장 유형, 응용 분야, 주요 활성 지역 등 중요한 시장 성장 요인을 두루 다루는 세부 평가가 필요하며, 전 세계 신발 산업 환경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여진다.
[사진출처 : Grand View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