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은 다가오는 제26회 남양주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발전에 공헌한 숨은 시민을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해 ‘남양주시민대상’후보자를 8월 31일까지 추천받는다.
남양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성실한 자세로 헌신ㆍ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시상부문은 사회봉사, 문화예술, 산업경제, 보건환경, 교육 및 체육진흥의 총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문별 1명씩 선정하여 10월에 있을 제26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남양주시민대상을 수여한다.
새로운 남양주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추천대상이 될 수 있으며, 공고일 기준 남양주시 관내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시 관내에 소재한 기관이나 직장에 3년 이상 재직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은 관내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남양주시 소속 부서장, 읍·면·동장 또는 20인 이상 남양주시민의 연서로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남양주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자치지원팀에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037, 남양주시청1청사 본관 2층 총무과)또는 이메일(choyh6749@korea.kr)로도 가능하다.
추천된 대상자들은 공적검증을 위한 현지 확인조사 후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덕망을 갖춘 자로 구성된 남양주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내 고시ㆍ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남양주시청 총무과(☏031-590-4221)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