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연합타임즈, 김광호기자]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7월 29일부터 신규농업인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단순 농산물 생산에서 나아가 가공, 상품개발, 판매 등 부가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교육기간은 8월 11일부터 9월 1일까지 4회 12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서귀포지역 관내 신규농업인 또는 교육 희망자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농산물 가공 기초 이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주 수제청 가공 △블루베리, 풋귤을 이용한 가공실습 △제철 채소를 활용한 가공실습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 성공사례 △도내 우수 6차산업장 현장 교육을 병행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전화(☏760-7822~25)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 20명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교육인원은 20명으로 제한 운영한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교육이수 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차진우 농촌지도사는 “농산물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가공?판매?체험 등 농촌융복합산업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농산물 가공에 관심 있는 신규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